궁금증 연구소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청년도약계좌 완벽정리"입니다.

 

1. 청년도약 계좌란?

 

도약계좌는 저축을 통해 10년 후 1억 원을 모을 수 있는 정책 금융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청년이 자신이 내는 돈과 정부에서 지원하는 돈을 합하여, 다달이 최대 70만 원(최대 월 40만 원 정부 지원)씩 연리 3.5%로 저축하여 10년 후 1억 원을 다 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때, 소득이 낮을수록, 청년의 납입액이 많을수록 정부 지원액이 늘어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최대 금액 납입 시 10년간 1억을 모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나, 이후 매달 70만 원 납입 시 5년간 최대 5000만 원을 모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정부 지원금으로만 계산하면, 최대 4,800만 원(월 40만 × 10년)을 모을 수 있었지만, 변경 후에는 최대 252만 원(월 최대 금액 납입 시 3%~6% 적용)을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70만 원을 12개월 동안 5년간 적금하면 5,000만 원이 돌아오는 것입니다. 도약계좌는 저축을 통해 미래에 대한 안정적인 계획을 세우고 싶은 청년들에게 매우 유용한 상품입니다. 또한, 소득이 낮은 청년들이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청년들에게는 정부 지원금이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청년들은 도약계좌를 통해 미래에 대한 안정적인 계획을 세우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신한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SC제일은행 등에서 진행 중입니다. 연락처는 포스팅 하단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2

2. 청년 도약계좌 효과

 

출처-www.fsc.go.k(2400 이하 청년)
출처-www.fsc.go.k(3600 이하 청년)

3.  가입대상, 요건

 

가입대상, 요건
가입대상, 요건

 

4. Q&A

 

Q&A
Q&A

QA3
QA4
QA5
QA6
QA8

거의 대부분의 시중 은행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신한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SC제일은행)

담당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