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연구소

모바일핫스팟 연결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모바일 핫스팟 연결"입니다.

 

1. 모바일 핫스팟이란?

 

모바일 핫스팟은 공용 와이파이나 개별 와이파이처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회선이 존재하지 않을 때, 모바일 폰을 와이파이 회선으로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핫스팟을 활용하는 과정을 테더링 한다고 부릅니다.

쉬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작업을 하려고 카페에 갔습니다. 카페 와이파이에 연결하려고 하는데, 카페의 와이파이가 고장되서 인터넷을 쓸 수 없습니다. 이럴때 핸드폰에서 핫스팟 기능을 이용해 노트북 인터넷을 쓸수 있습니다.

 

 

2. 모바일 핫스팟 활용

 

모바일 핫스팟은 이렇게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인터넷을 쓰기 위해서 활용하기도 하지만, 와이파이가 있음에도 일부러 핫스팟을 쓰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을 운영하는 A사장님이 쇼핑몰에 집에서 접속했다가, B라는 카페 공용 와이파이로 접속했다가 C라는 식당 와이파이에서 접속했다가 하는 식으로 와이파이 IP 위치가 계속 바뀌면서 접속을 하게 되면, 부정접속으로 계정이 차단당하거나 정지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유동 IP를 제공해주는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면 부정접속 의심으로 인한 불이익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핫스팟 사용방법

 

제가 사용하는 폰이 안드로이드폰이라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도 설정> 연결에 핫스팟 기능이 있으니, 사용방법을 보고 비슷하게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먼저 어플 중 설정 >> 연결로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는 상단의 바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켜고 모바일 핫스팟 글씨를 눌러도 접속이 됩니다.

 

설정>> 연결

 

2) 모바일 핫스팟을 켭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테더링을 활용하면 내 핫스팟을 다른 디바이스에서 블루투스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3) 여기서 내 모바일 핫스팟의 이름을 기억해 둡니다. 제 핸드폰의 핫스팟 이름은 AndroidHotspot4943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기억해야 하는 이유는 좀 있다 와이파이를 연결할 때 이 이름을 찾아서 연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쪽에 비밀번호 항목을 눌러 비밀번호를 지정해 줍니다. 비밀번호를 지정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내 핫스팟을 이용해 인터넷을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지정해 줍니다. 지인에게 핫스팟을 켜주려면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

 

 

 

4)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러보면 내 핸드폰의 핫스팟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핫스팟을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적어주면, 핸드폰의 데이터 인터넷을 노트북으로 쓸 수 있습니다. 물론 노트북뿐만 아니라, 타 핸드폰,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핫스팟이용법

 

4. 주의사항

 

모바일 핫스팟은 핸드폰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이기 때문에, 핫스팟을 켠 핸드폰이 멀리 떨어지거나 전파가 통하지 않는 장소로 가게 되면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가 아닌 핸드폰으로 핫스팟을 연결해서 동영상을 장시간 시청하면 데이터 폭탄이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 모바일 핫스팟 사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