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연구소

유튜브 쇼츠 차단법은?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유튜브 쇼츠 초간단 차단법"입니다.

 

틱톡의 대항마로 유튜브에서 만든 짧은 동영상 플랫폼이 유튜브 쇼츠입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 단계이지만, 이미 틱톡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유튜브 쇼츠에 대한 거부감은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무차별적으로 쏟아지는 영상이 전부 제 취향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관심 없는 컨텐츠를 계속 보는 것만큼 짜증나는 일도 없을 겁니다. 그래서 관심없는 영상을 차단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진짜 간단합니다. ㅋㅋ

 

 

 

 

 

유튜브 쇼츠 영상 차단법

먼저 유튜브 어플에서 short베타라는 항목으로 올라온 영상을 찾습니다.

모양이 틱톡 플랫폼과 유사해서 찾기 쉽습니다.

 

유튜브 shorts 베타

 

요렇게 유튜브를 내리다 보면 유튜브 shorts베타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홈 오른쪽에도 shorts라는 탭이 생겼습니다. 이 탭을 누르면 유튜브 shorts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shorts 영상 예시

 

앗 태연 영상이 떴네요. 제 알고리즘이 노출돼서 조금 창피합니다.🤣🤣 예를 들어 이 영상이 내 취향이 아니어서 이와 같은 영상 알고리즘을 차단하고 싶으면 먼저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영상에서 빠져나옵니다.

 

유튜브 shorts 차단법

 

 

 

 

 

 

유튜브 쇼츠의 영상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흰색으로 점 3개가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shorts 관심없음

 

유튜브 shorts의 관심 없음을 눌러주면 해당 영상이 추천 알고리즘에 빠져서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요렇게 영상마다 취향이 아닌 것들을 관심없음을 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쇼츠의 수익

youtube shorts fund

 

유튜브 쇼츠에는 fund가 있어서 자격에 맞는 사람은 보너스를 지급받게 됩니다. 유튜브의 기존 영상처럼 6개월 안에 적어도 하나의 업로드가 있어야 합니다. 크리에이터의 거주지 제한이 있는데 이는 향후 점차적으로 확대될 거라고 합니다. 아직 한국은 해당사항이 없네요.

 

유튜브 쇼츠 실적기준

보너스 지급을 위한 특정 실적 기준은 없다고 합니다.

시청자 위치와 전반적 성장 수준?? 아주 애매한 뉘앙스의 안내문이네요. ㅎㅎ

 

지급대상자 확인

 

지급대상 확인은 매월 첫째 주 지나서 이메일과 youtube 알림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지급액

돈은 100~ 10000달러 정도를 준다고 합니다. 아직 베타라 기준이 딱히 없는 거 같네요

 

보너스 신청방법

보너스 신청은 약관 동의, 애드센스 계정 연결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설정법

기준 애드센스가 있는 경우는 youtube수익과 함께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상 유튜브 쇼츠의 차단법과 수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