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연구소

VPN 사용법 추천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VPN"입니다.

온라인 사업을 하기 위해 이것저것 공부하다 보니 IP주소에 대한 언급이 많습니다. 특히나 아마존 계정을 만들 때는 IP를 이곳저곳에서 사용해서 접속을 하면 아마존에서 어뷰징(abusing)으로 판단하고 제재한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테더링을 통해 덜덜 떨며 접속하기도 합니다. VPN이 주제라고 해놓고 웬 IP 얘기 이냐고요? VPN이 바로 이 IP에 관한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VPN이란?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입니다. 한국말로 하면 가상사설망 정도로 번역할 수 있겠네요. 사실 이 포스팅을 쓰기 위해 이곳저곳에서 VPN 관련 글을 읽어보았는데도,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는 글이 거의 없더라고요. 제가 이해한 것을 토대로 정의해보자면, 공중망을 이용한 사설망의 효과를 내는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공중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비용은 저렴하면서도 사설망처럼 보안등의 효과가 있는 것이지요. 보안 효과를 가지면서 IP를 바꿔주기 때문에 나쁜 목적으로 이 기술을 활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적절하게 이 기술을 잘 활용하면 여러 가지 효용이 많습니다.

 

 

 

사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VPN 그 자체의 의미나 역사라기보다, VPN의 활용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VPN을 해외 결제를 저렴하게 할 때 많이 활용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제가 쓰고 있는 에버노트의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가 월 6000원가량으로 1년이면 72000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물론 저는 에버노트를 매우 잘 쓰고 있기 때문에 이 돈이 아깝지는 않습니다만, VPN을 활용하면 이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한국 사용료

먼저 VPN 서비스를 통해 접속 위치를 아르헨티나로 설정합니다. 저는 NordVPN이라는 유료 VPN 서비스를 쓰고 있는데 이 서비스를 통해 아르헨티나로 IP 위치를 바꾸었습니다. 현재(2020년 3월 3일 기준) 창립 기념일 행사를 하고 있으니, 필요한 분은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료이긴 하지만, VPN 설정이 매우 빠르고 편해서 저는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NordVPN
아르헨티나 IP로 변경

아르헨티나 IP로 변경한 후, 에버노트 사이트로 접속을 하게 되면, 당연히 스페인어로 나오고, 놀랍게도 가격도 아르헨티나 현지 물가 기준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가 1년 기준 220 아르헨티나 페소입니다. 

아르헨티나 IP로 접속한 에버노트 화면

 

구글에 검색해보니 한국돈으로 약 4200원가량이네요. 한국에서 가입할 때보다, 무려 68000원가량이 저렴합니다. 아르헨티나에서 결제해서 이용하면 한국에서 1년 이용할 돈이면 17년 이용 가능합니다..ㅎㅎㅎ 이때쯤이면 에버노트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아르헨티나페소

이건 VPN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이밖에 다양한 해외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거나, 특정 국가에 차단된 차이트에 접속하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VPN 서비스 중에서 무료 서비스도 있고 유료 서비스도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무료 서비스는 좀 느린감이 있고, 보안성도 유료에 비해서는 취약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일회성으로 한두 번 쓰는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너무 돈이 아까우니까, 괜찮은 무료 VPN 서비스를 추천드려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크롬 앱스토어에 vpn을 검색하시면 무료 vpn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VPN Zenmate

대표적으로 zenmate가 있습니다. Zenmate를 크롬에 추가하고,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치면, 무료 vpn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서비스에 비해서는 제한사항이 있습니다만, 일회성으로 한 번씩 이용하기에는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제한사항은 접속 속도와 접속 가능 위치의 개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무료 VPN 서비스가 있습니다만,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속도가 너무 아쉬운 수준입니다. 지속적 이용의 경우에는 괜찮은 유료 VPN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무료VPN 추천

 

 NordVPN App 사용법

궁금증 연구소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1 - [생활정보] -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고객센터 결제방법

2020/03/01 - [생활정보] -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수익 부수익 창출하기 AF3507430

2020/03/05 - [글로벌마케팅/이베이] - 이베이 글로벌 셀러 판매량 늘리는법 Tip

2019/12/01 - [생활정보] - 듀얼유심폰 듀얼유심

2019/10/24 - [생활정보] - 카카오페이 환전 송금 사용법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