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연구소

아직도 포토샵 쓰세요?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Canva(칸바)"입니다. 😊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이것저것 온라인몰을 운영하다 보니 가장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느끼는 두 가지 기술이 바로 사진 찍기와 포토샵입니다. 잘 찍은 사진을 포토샵으로 잘 다듬어낸 고퀄리티의 상세페이지가 있다면, 그렇지 않은 상세페이지에 비해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것입니다. 물론 제품 그 자체의 퀄리티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상세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여러 가지 정보를 고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진의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문제는 사진을 찍는 것도, 포토샵도 단기간에 실력을 기르는 게 매우 어렵다는 점입니다. 판매에 활용할 정도의 퀄리티를 만들어 내려면 적지 않은 시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재능마켓에서 디자이너를 프로젝트식으로 고용해서 작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포토샵

 

 인터넷에 올릴 사진자료를 만드는 일은 생각보다 아주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먼저 사용할 사진의 저작권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음악이나 그림처럼 사진에도 원작자의 저작권이 보호되는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필요하다고 아무 사진이나 캡처해서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비영리로 운영하는 블로그의 경우 큰 문제가 없을 수도 있겠으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쇼핑몰의 상세페이지나,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수익형 블로그 등에는 저작권 있는 사진을 함부로 사용하다간, "내용증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따라서 흔히 무료 사진을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사이트를 활용하곤 합니다. 아래 표에 그 중 괜찮다고 생각하는 몇가지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놓았습니다.

무료 사진 사이트 추천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비헨스 https://www.behance.net/
언스플래쉬 https://unsplash.com/

사진의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를 찾았다고 하더라도, 두 번째로 폰트를 고려해야 합니다. 우리가 무심코 쓰는 수많은 폰트도 누군가가 저작권을 가진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폰트는 상업적 사용을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쇼핑몰 상세페이지나 블로그를 예쁘게 꾸미기 위해 무심코 쓰는 폰트가 상업적으로 활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는 무료 폰트를 찾아볼 수 있는 몇 가지 사이트 링크입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눈누CC https://noonnu.cc/
상상토끼 폰트샵 https://sangsangfont.com/fontshop
구글폰트 https://fonts.google.com/

사진과 폰트 이외에도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 세 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아이콘들입니다.😎 아이콘을 적절하게 적어주면 글이 훨씬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이 아이콘들도 모두 저작권이 있는 것들입니다. 상업적 콘텐츠에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아래에 무료 아이콘 사이트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더 넌 프로젝트 https://thenounproject.com
아이콘 몬스터 https://iconmonstr.com/

 

칸바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그 콘텐츠를 공유할 플랫폼에 따라 사진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이것이 블로그 배너로 쓰는 것인지, 페이스북 게시물인지, 핀터레스트 핀인지, 인스타그램 게시물인지, 유튜브 썸네일인지에 따라 적합한 크기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따라서 포토샵으로 제작할때 일일히 게시물에 맞는 사이즈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포토샵으로 위 모든 것들의 문제가 없는 자료를 골라서 컨텐츠를 만드는 것은 너무 많은 시간이 소비됩니다. 자료를 수집하는 데에만 수분에서 수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이 모든 문제를 한방에 해결해 주는 플랫폼이 제가 오늘 소개드리고 싶은 Canva입니다.

칸바 사이즈 자동화
칸바 사이즈 자동화2

Canva는 위와 같이 제작하려는 콘텐츠의 종류만 클릭해주면 해당 콘텐츠에 맞는 크기의 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또한, 무료 사진과 아이콘 폰트가 동기화, 연결되어 있어서 바로바로 검색해서 올려주기만 하면 빠르게 저작권 걱정 없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들어가는 썸네일과 필요한 사진을 구하는데 채 20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굉장히 빠르고 직관적으로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Canva에 가입하면 한 달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매일 생산해야 하는 블로거들이나 유튜버, 1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Canva는 훌륭한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면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Canva를 활용하면 빠르게 가성비 높은 디자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캔버스

왜 이 플랫폼 이름을 Canva라고 했을까?라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습니다. 이 플랫폼을 반년 넘게 쓰면서 지금에서야 이 직관적 플랫폼이 캔버스를 닮았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을 검색하고 들어서 캔버스에 놓으면 끝이 납니다. 정말 포토샵을 1도 모르는 사람도 매우 빠른 시간 안에 어지간한 디자인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직도 포토샵을 쓰시나요? Canva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2020/03/05 - [글로벌 마케팅/이베이] - 이베이 글로벌 셀러 판매량 늘리는 법 Tip

2020/03/04 - [생활정보] - VPN이란? 추천 사용법 무료 유료 (feat. 에버노트 싸게 이용하기)

2020/03/01 - [생활정보] - 에어비앤비 할인 코드 고객센터 결제방법

2020/03/01 - [생활정보] -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수익 부수익 창출하기 AF3507430

2019/12/01 - [생활정보] - 듀얼 유심폰 듀얼유심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