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연구소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리뷰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리뷰"입니다. 책의 저자는 "친절한 효자손"이라는 이름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계시는 "유길용"님입니다. 책은 200page 정도 되고, 책의 수준을 굳이 나누자면 티스토리로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수익을 내보고자 하는 "초급자용"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내용이 티스토리의 세부 메뉴에 대한 설명과 에드센스에 대한 manual적인 성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책이 약간 "목차"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을 통해 블로그 유입을 늘리려고 하시는 건지, "구체적인 내용은 친절한 효자손 블로그의 어디에 가면 볼 수 있다"는 식의 내용이 많았습니다.(사실 돈을 주고 구매한 터라.. 블로그를 찾아서 볼 수 있는 내용이라면 내가 왜 15000원이나 주고 이 책을 사서 읽었는가라는 회의감이 약간 들었습니다.)

친절한효자손의 구글애드센스 고수익자되기

책의 전반적인 논조는 <수익 그 자체를 위한 글을 쓰기보다는, 자신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인터넷 상에 부족하거나, 없는 정보 (즉, 블로그 입장에서 보면 블루오션의 영역)를 독창적으로 꾸준히 쓰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사실을 모르고 블로그를 쓰는 사람도 많겠으나, 블로그 시작하는 사람 중에 이걸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사실 책을 보는 이유는 이런 일반론을 듣기 위해서가 아니라, 구체적 방법론에 대한 Hint를 얻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


책에서 참고하면 좋다는 블로거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습니다. 김정운의 에디톨로지에도 보면 창조는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에 새로운 질서를 부여하는 것, 즉 편집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창의적인 것은 기존에 잘하고 있는 것들을 모방하고, 모방 속에서 새로운 질서를 찾는 것에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열심히 벤치마킹하고, 나만의 블로그 정체성을 찾아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영민 "디카갤러리"
아이작군의 "Life 속으로"
비에르쥬의 트렌드 Savvy
LiveREX의 컴부수기
씨디맨의 컴퓨터이야기

강좌형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강좌형 콘텐츠를 꾸준히 쓰면, 전문가로서의 영역을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블로그에 일회성으로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하는 방문자가 아니라, 꾸준히 재방문하는 단골 구독자들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티스토리에는 "네이버의 이웃 위젯" 또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골 구독자들의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에서는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몇 가지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픽픽"이라는 캠 쳐 프로그램을 추천해주었는데,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알캡쳐가 훨씬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캡처 후 자동 저장된다는 점이라든지, 캡처 후 사진에 일정 부분 바로 표시하는 것, 그리고 프로그램이 훨씬 가벼워서 개인적으로는 알 캡처가 더 블로그용 캡처 프로그램으로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노하우


티스토리는 다음의 블로그니 당연히 다음카카오 지도가 default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구글 지도가 더 대중화되어 있으니, 구글 지도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친절한 효자손 님의 2455번 글을 참조하면 됩니다. 해당 글을 토대로 지금 이 글을 쓰는 위치를 삽입해보겠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조성된 지 얼마 안 된 신도시라 그런지 구글에 아직 최신 주소가 반영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에 작성된 글이 네이버에서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ite:티스토리 계정"을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해서 웹사이트란을 확인해 보면 네이버에 노출되고 있는 티스토리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출되지 않는 글들의 원인을 찾고 수정해 나가면, 네이버에 노출되는 글의 비중을 높여 나갈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본문 중간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의에서는 외부컨텐츠 삽입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신버젼에서 삽입하는 방법은 아직 명확하지 않네요. 코드블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활용해서 삽입하는 듯 합니다. 책의 내용은 구버젼 위주로 되어 있어서 아쉽긴 하네요.


글은 완성형 문장으로 작성하는 습관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채팅형 문체의 경우 친근해 보이기는 하지만, 검색엔진이 좋지 않게 생각하는 문체입니다. 번역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변환되는 문체가 검색엔진 노출에 좋은 문체입니다. 또한 노출을 위해 "티 에디션"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예약 포스팅을 활용해 매일매일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올라갈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함이야 말고 검색엔진이 가장 선호하는 블로그 지수입니다. 이를 위해 계획표를 작성해 매일매일 꾸준히 작성하는 걸 추천합니다.

 


티스토리 글 노출 시 썸네일을 차별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눈에 잘 띄고, 남들과 다른 독특함이 드러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글의 내용은 내가 검색했을 때 명확한 정보가 없는 것들이 틈새이고 블루오션입니다. 내가 제대로 정리하고 정보를 찾아 포스팅한다면 그 콘텐츠의 주인공은 내가 됩니다. 

 


전체적으로 어느 정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중급자 이상이 본다면 크게 건질 수 있는 내용은 없다. 큰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의 Tip이라는 게 사실 별게 없을 수도 있다. 그저 블로그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독창적이고 알찬 Contents에 집중하고 꾸준히 콘텐츠를 쌓아나가는 것이 정도라는 것을 배웠다.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국내도서
저자 : 유길용
출판 : e비즈북스 2018.09.21
상세보기

 

2020/03/01 - [생활정보] -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수익 부수익 창출하기 AF3507430

2020/03/01 - [생활정보] - 에어비앤비 할인 코드 고객센터 결제방법

2020/03/06 - [생활정보] - 아직도 포토샵 쓰세요?( feat. 칸바(Canva))

 

궁금증 연구소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