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연구소

청년 마이스터 통장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경기도 청년 마이스터 통장"입니다.

경기도 지역의 청년을 위한 정책이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좋은 정책의 혜택을 정보를 빠르게 얻는 사람만 얻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정책의 혜택을 받는 다양한 주체들이 고루 혜택 받을 수 있도록,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주제인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경기도의 청년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청년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 부족으로 인한 실업률과 한국의 중소기업이 겪는 인력난, 고령화 등의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중소기업의 재직 청년에 대한 경기도 차원의 복지정책입니다. 

 

1. 청년 마이스터 통장 지원 조건

 

출처 : 경기도 일자리 재단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실시하는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중 하나입니다. 이 사업의 수혜자로 지원하지 위해서는 몇 가지 경기도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부합해야 합니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 설문1

1) 먼저 나이가 경기도에서 지정하는 청년의 범주에 들어가야 합니다. ( 만 18세 이상 ~ 34세 이하입니다.)

 

2) 당연히 경기도민을 위한 정책이니,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등록되어 있는 경기도민이어야 합니다.

 

3) 경기도 내 중소기업에서 최소 3개월 이상 근무, 주 36시간 이상 근무를 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단, 예외사항으로 상시 근로자가 5인 미만인 사업장 재직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 설문2

4)  경기도의 타 청년정책의 수혜를 받고 있는 청년은 제외됩니다. 즉, 중복 수혜를 방지하겠다는 것입니다.

 

5) 휴직자, 군인, 사회복무요원, 전문 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해외파견자 등은 제외됩니다.

 

6) 지난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납입금액이 86,710원 이하여야 합니다. 이 금액은 월 급여가 260만 원일 경우이니, 월 급여가 260을 넘는 청년 재직자는 제외됩니다.

 

7) 중소기업에 재직하고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의 업태가 제조, 제조업에 해당하는 업체만 가능합니다. 즉, 타 음식업, 부동산업, 도매업 등의 업태의 회사에 근무하는 청년은 제외됩니다.( 아무래도 통장의 성격이 마이스터 통장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라고 하더라도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4대보험 미가입자는 제외됩니다.

 

2.  경기도 청년 마이스터 통장 지원 내역

위 조건에 해당하여 경기도 청년 마이스터 통장 사업에 지원한 사람은 분기별 90만 원씩 1년 360만 원, 2년간 총 720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급받게 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사업기간은 총 2020년 4월 ~ 2022년 3월(총 3년)입니다.

 

2020/03/23 - [생활정보]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추천 코드 어플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추천코드 어플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경기지역화폐"입니다. 경기지역 화폐는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경기도시사가 성남에서 시행하던 지역화폐 사업을 경기도 단위로 확대한 사업입니다. 이 정..

zorba10004.tistory.com

 

3. 경기도 마이스터 통장 신청방법은?

출처: 경기도 일자리재단

마이스터 통장 신청은 2020년 4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경기도 일자리 재단의 다음 링크로 가시면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1577-0014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마이스터 총장 지원방법

위 링크로 가서 참여하기 탭의 마이스터 항목을 누르면 위와 같은 설문조사 항목이 나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문조사를 한 뒤, 혜택의 수혜 조건이 맞으면 이어서 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선발기준은?

경기도 마이스터 통장은 선발인원은 총 5000명입니다. 경기도 인구가 워낙 많으니,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위 조건에 해당하는 분은 4월 1일부터 적극적으로 신청하시길 권합니다. 인원 선발 기준은 건강보험료가 낮은 순입니다. 건강보험료는 월급여에 연동되기 때문에 결국 제조업체에서 박봉으로 일하고 있는 청년에게 우선순위가 돌아갈 것 같습니다. 

 

 

5. 제출 서류는?

지원에 합격되면 다음과 같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꼭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 제출서류

 

6. 가산점 기준은?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가산점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선발의 기본적 기준은 건강보험료가 낮은 순입니다. 또한, 뿌리산업이나 3D업종에 종사하는 재직자는 공장등록증을 제출하게 되면 본인의 건강보험료의 95%로 적용을 받게 됩니다. 즉 5%를 낮게 인정해주기 때문에 채택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위에서 말하는 뿌리산업은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와 같은 제조업의 뿌리가 되는 공정기술을 의미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뿌리산업 정의

 

 

궁금증 연구소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24 - [생활정보]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어떻게 받나요?

2020/03/23 - [생활정보]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추천 코드 어플

2020/03/13 - [생활정보]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2020/03/06 - [생활정보] - 아직도 포토샵 쓰세요?( feat. 칸바(Canva))

2020/03/04 - [생활정보] - VPN이란? 추천 사용법 무료 유료 (feat. 에버노트 싸게 이용하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