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 연구소

노니 효능 부작용

2020. 7. 7. 14:30

노니 효능은?

안녕하세요. 궁금증연구소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노니 효능"입니다.

 

노니란?

노니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보니 인터넷이나 책에 나온 정보들이 정말 딱딱하기 그지없더군요..😥😥

그래서 노니에 대한 인터뷰 형식으로 정리를 해보면 어떨까 해서 대화 형식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나  : 안녕하세요

노니 : 안녕하세요

나 : 선생님 출신이 어디십니까?

노니 : 제 고향은 남태평양 인근으로 주로 피지, 괌, 하와이 인근에 주로 살았습니다. 그쪽의 원주민들과 관계가 돈독했던 편이지요. 또 가끔은 화산지역이나 태국 등지에서 살기도 했습니다.

나 : 오 좋은 곳에 사셨군요? 그럼 한국은 언제부터 사셨나요?

노니 : 정확히는 모르지만 허준 선생이 동의보감에서 제 별명을 "파극천"으로 썼었으니 그즈음이 아닐까 합니다.

나 : 아 한국에서도 오래 계셨군요. 근데 저는 왜 지금에서야 선생님을 알게 된 걸까요? 😂😂 선생님 소개를 간단히 해주실 수 있나요?

노니란?

노니 : 아 제 이름은 노니라고 하고요. 뭐 별명으로 인도 뽕나무, 파극천, 치즈 과일 등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치즈 과일은 아무래도 제가 나이 먹을 때 피부가 치즈와 닮아서인 것 같네요. 어릴 때는 피부가 초록색이다가 나이가 들어갈수록 흰색 빛을 띱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가끔 역한 냄새가 나기도 하네요. ㅠㅠ

해파극

나 : 선생님은 왜 유명하신 겁니까?

노니 : 음 나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제가 사람들에게 주는 여러 건강상의 효험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나 : 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노니의 효능

노니 : 하하 제가 세입으로 뭐 자랑하기는 쑥스럽지만, 그래도 사람들에게 몇 가지 면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가장 많이 도움을 드리는 부분은 항염 작용입니다. 항염이라고 하면 한자말로 염증을 막는다는 말인데요. 영어로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뭐 이런 복잡한 명칭까지 아실 건 없고, 제가 드리는 약을 드시면 몸속의 염증을 배출하게 되어 혈관이 건강해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것이 위에 있는 염증이라면 위암을 막을 수 있겠고, 그것이 간에 있는 염증이라면 간암을 막을수 있겠지.

 

나 : 혈관이 건강하면 왜 좋나요?

노니 : 음 인간의 신체 곳곳은 혈관으로 이어져 있고, 좋은 피가 잘 흐르지 않으면 기관이 썩어가거나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건강하고 좋은 피가 신체 곳곳으로 방해 없이 잘 흘러야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습니다. 관절염 같은 게 대표적인 염증인데 제가 드리는 약을 꾸준히 드시면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겠지요.

나 : 대단하네요. 또 어떤 면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나요?

 

노니의 효능

노니 : 둘째로, 제가 드리는 장점은 항산화 작용입니다. 항산화는 산화작용을 막는다는 의미죠. 인간이 막아야 할 가장 중요한 성분 중에 하나를 고르자면 저는 "활성산소"를 꼽고 싶은데요. 이 녀석은 인간이 늙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와 DNA가 늙게 만들어 여러 기능을 고장 나게 하는 주범이죠. 나이가 들어가면 주름이 생기고 여러 장기가 고장이 나기 시작하잖아요?

나 : 네 그렇죠

 

노니 : 이러한 노화의 원인이 바로 활성산소입니다. 저는 그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죠. 담나 칼란이라는 물질 때문인데. 이 역시 기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항산화를 돕고 나아가 암을 예방할 수 있게 해 준다고 기억하시면 되겠네요.

나 : 엄청나십니다. 역시 유명하신 이유가 있으셨네요. 또 있나요?

노니 : 오늘 밤 새실 거요? 

나 : 헉... 그 정도인가요? 몇 가지 더 언급해주세요 ㅠㅠ

노니 : 음 여성분들의 다이어트에 도움을 드릴수 있소. 내가 드리는 약에 제 로닌이라는 것이 있는데 불필요한 지방 연소를 돕지. 내가 도와드린 분 중에 미란다 커라는 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많이 받았었지. 미란다 커가 먹은 이유는 아무래도 다이어트뿐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었소.

출처 : MBN 천기누설

나 : 와 대박이시네요. 미란다 커... ㄷㄷㄷ

노니 : 음.. 자랑을 이어하자면 "이리 로이드"라는 녀석이 있소. 깊이 알건 없지만, 이 녀석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지. 아무래도 질병은 면역력이 약하면 찾아오게 마련이오. 지금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Covid19라는 녀석도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이 큰 희생양이 되고 있지. 나이가 들면 면역력은 점차 떨어져 가는데, 내가 드리는 약을 먹으면 면역력을 높게 유지시켜 질병을 막을 수 있지.

 

나 : 사랑합니다. 선생님 😍😍 그럼 선생님 자랑은 이쯤 듣고, 선생님 뵈러 갈 때 조심해야 될 점도 좀 알려주세요~

 

노니의 부작용?

노니 : 음 조심해야 될 점이라. 내가 드리는 처방은 신장과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지. 신장이 좋지 않거나 간수치가 높은 분들은 아무리 좋더라도 피하는 걸 권하오. 또 임산부처럼 예민한 상태에 있는 사람들도 피하는 게 좋지. 내가 주는 약은 분명 뛰어나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기를 바라오

나 : 적정량이라고 하면 어느 정도를 말하나요?

노니 : 원액을 기준으로 30~60ml 정도요. 좀 더 쉽게 얘기하자면 종이컵 2/3 정도면 적당하오. 그리고 기왕이면 다른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권하오. 

나 : 음 ㅠㅠ 그렇군요. 추천할만한 제품이 있으신가요?

노니의 부작용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02 - [건강] - 혓바늘 없애는 법은?

2020/04/16 - [건강] - 콜라비 효능 칼로리 먹는 방법

2020/03/31 - [건강] - 배에 가스 빼는 방법 가스 차는 원인은?

2020/03/16 - [건강] - 크릴 오일 추천 효능 효과 복용법

2020/03/13 - [건강] - 샤인 머스켓 효능 청포도와 차이 제철

2019/12/01 - [건강] - 호박씨 효능

2019/10/28 - [건강] - 레몬밤 효능은?

2019/10/26 - [건강] - 석류즙 효능 부작용은?

2019/10/25 - [건강] - 황칠나무의 효능

2019/10/21 - [건강] - 임파선 부었을 때

2019/10/21 - [건강] - 홍초 효능 다이어트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네트롤의 효능은?( feat. 다이어트)  (0) 2020.09.29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란? 증상은?  (0) 2020.09.29
혓바늘 없애는 법은?  (0) 2020.07.02
졸피뎀 효능 부작용 치사량은?  (0) 2020.06.18
몰로키아 효능은?  (0) 2020.05.1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